영화 이야기

2015년 8월 31일 월요일

히치콕의 로맨틱 스릴러 2편


케리 그랜트(왼쪽부터), 잉그릿 버그만, (한 사람 건너)클로드 레인즈.

뉴베벌리 시네마(7165 Beverly Blvd. 323-938-4038)에서는 28일과 29일 알프렛 히치콕의 2편의 걸작 서스펜스 스릴러를 상영한다. 2편 모두 케리 그랜트가 주연한다. 

*‘의혹’(Suspicion·1941)
로맨틱 심리 스릴러로 케리 그랜트의 아내로 나온 조운 폰테인이 오스카 주연상을 받았다. 수줍고 소심한 부잣집 딸 리나는 기차 안에서 만난 무책임한 멋쟁이 플레이보이 자니에게 반해 사랑의 줄행랑 끝에 결혼한다. 이를 못 마땅하게 여기는 것이 리나의 아버지 맥레이들로 장군(세드릭 하드윅 경). 결혼 후 리나는 자니가 직업도 돈도 없는 빚 투성이의 남자로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게다가 자니는 도박꾼으로 도박 빚을 갚는다고 리나의 아버지가 결혼선물로 준 고가의 오래된 의자 2개를 팔아먹는다. 
리나의 아버지가 사망하고 딸에게 유산을 남기지 않은 것을 안 자니는 크게 실망한다. 한편 자니의 절친한 친구인 비키가 갑자기 사망하면서 리나는 자니가 친구도 죽이고 또 자신의 생명보험금을 노려 자기마저 죽이려 한다고 의심한다. 그리고 리나는 자니가 자기에게 가져다주는 우유에 독이 들었다고 생각한다. 리나는 자니에게 어머니 집에서 며칠 머무르겠다고 말하자 자니가 자기가 차를 몰겠다고 제의, 리나를 태우고 절벽가의 좁은 길을 과속으로 달린다.
*‘오명’(Notorious·1946)  
잉그릿 버그만을 둘러싼 삼각관계의 러브 스토리가 있는 스파이 스릴러로 지적이요 멋이 있는 스릴러다. 이 영화는 영화사상 가장 길고 에로틱한 키스신이 있는 영화의 하나로 그랜트와 버그만의 키스 신은 자그마치 2분30초나 된다.
당시 검열에 따르면 키스 신은 30초 이상을 초과해서는 안 됐기 때문에 굉장히 약은 히치콕은 그랜트와 버그만이 우선 3초간 키스를 한 뒤 입술을 떼게 하고 잠시 대사를 나누거나 서로의 얼굴을 얼굴로 문지르면서 사랑의 유희를 하다가 다시 3초간 키스를 하는 식으로 키스 신을 연장했다.
미 정보부 요원 데블린은 과거 자기 아버지가 나치 동조자였던 알리시아를 설득해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나치 추종자인 세바스찬(클로드 레인즈)을 유혹케 한다. 이 과정에서 데블린과 알리시아는 사랑에 빠진다. 세바스찬이 알리시아에게 청혼을 하고 데블린은 알리시아에게 그것을 수락하라고 지시한다.
세바스찬 일당은 핵을 만들 수 있는 우라늄을 저장하고 있는데 이를 알리시아가 알아내자 그녀를 제거하려고 차에 서서히 효력을 발휘하는 독약을 탄다. 이를 안 데블린이 알리시아를 구하기 위해 세바스찬의 집으로 찾아간다. 라스트 신이 긴장감 가득하다. 
                                                          <한국일보 박흥진 편집위원/ hjpark1230@gmail.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