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야기

2015년 6월 8일 월요일

‘스파이’ 멜리사 맥카시




“난 평소 욕 안해… 엄마와 딸들이 볼까 걱정”


 여자는 직감·독심술 뛰어나 남자보다 스파이에 더 적격
‘친절하면 만사형통’이 가훈… 가족의 행복이 내 건강비결


코미디 액션영화‘스파이’(Spy-영화평 참조)에서 내근을 하다가 현장에 파견돼 맹활약을 하는 CIA 요원으로 나온 멜리사 맥카시(44)와의 인터뷰가 지난 1월23일 베벌리힐스의 포시즌스 호텔에서 있었다. 토실토실 살이 찐 맥카시는 영화보다는 덜 비만해 보였는데 눈을 동그랗게 뜨고 앳된 음성으로 질문에 대답하는 모습이 얌전을 빼는 귀여운 소녀 같았다. 가끔 가다 제스처를 구사하면서 우스갯소리를 하긴 했지만 영화와 달리 매우 신중하고 진지했는데 두 손을 앞에 단정히 모아 잡고 질문에 솔직하게 대답했다. 믿음직스러워 보였다.             

-부엌에서 식칼을 든 여자 자객과 싸우는 액션이 정말 눈알이 돌아갈 지경인데 당신이 직접 액션을 했는가.
“물론이다. 그 장면은 촬영 첫 날에 찍었다. 난 ‘그래 좋아 한 번 해보자구’ 하는 마음으로 나섰는데 정말 재미있었다. 물론 스턴트 대역이 있었지만 난 제작진이 허락하는 안에서 가능한 한 많은 스턴트를 했다. 실수가 다소 있다 해도 괜찮았다. 그러나 난 빵하고 싸워 보긴 이번이 처음이다.”

-당신은 훌륭한 스파이가 될 자격이 있다고 보는가.
“아니다. 엉망일 것이다. 난 용감한 사람이 못 된다. 나보다 영리하고 용감한 사람들이 스파이 노릇 하고 있는 것에 감사한다. 난 앞에서 신호등이 깜빡이기만 해도 무슨 위험한 일이 일어난 줄 알고 차를 갓길에 세우는 사람이다.”

-폴 휘그 감독은 여자가 남자보다 더 훌륭한 스파이가 될 수 있다고 말했는데 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맞다고 본다. 난 영화를 위해 신분을 위장하고 스파이 노릇을 했던 여자와 일했는데 그녀는 내게 여자가 남자보다 더 직감적이요 남의 감정을 잘 읽을 줄 알아 스파이 노릇하기에 아주 적절하다고 알려 줬다. 여자가 남자보다 상대방의 에너지의 변화나 심경의 변화를 더 잘 읽을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신은 요즘 인기가 높아 많은 영화 출연 제의가 있을 텐데 어떻게 출연작을 선정하는가.
“난 TV에도 나와 영화 출연의 기회가 많지는 않다. 다행히 요즘 나는 내가 하고 싶은 역을 마음대로 고를 수가 있다. 인물의 성격이 얼마나 잘 개발되었는지에 따라 역을 고른다. 글을 읽고 내가 사랑할 수 있는 여자라면 서슴없이 택한다. 터무니없는 상황에 처한 사실적인 인물을 좋아한다. 이길 수 없는 싸움에서 이기는 사람이 좋다. 그리고 폴 휘그와라면 무슨 역이라도 맡을 것이다. 그는 정말로 창조적이요 멋진 사람으로 나는 그와 일하기를 좋아한다.” 

-당신은 가톨릭학교를 다닌 줄 아는데 거기서 어떤 영향을 받았는가.
“12년간 다녔다. 요즘도 내가 상소리를 할 때면 뒤에 수녀가 따라 오지 않나 하고 돌아본다. 한 가지 철저히 배운 것은 남이 말하고 있는데 그들에게 다가가서 말을 걸지 말라는 것이다. 학생 때 그랬다가 수녀한테 혼이 났다. 그래서 난 지금도 이 교훈을 몸에 지니고 다닌다. 학교뿐 아니라 나의 부모도 남에게 친절하고 또 남을 존경하라고 가르쳐 줬다.”       

-이 영화에 나오면서 제임스 본드 영화의 액션을 흉내 내기라도 했는가.
“아니다. 그러나 난 아주 훌륭한 여자 트레이너와 일했다. 그녀로부터 무술훈련을 받은 다음 자신이 생겨서 진짜로 덤벼들라고 말 했다가 혼이 나 원위치 하자고 사정했다. 공격하는 적을 막는데 먼저 중요한 것은 정신상태라는 것을 배웠다.”

-본드 영화의 팬인가.
“그렇다. 난 스파이 영화를 좋아한다. 본드 영화를 다 좋아하고 또 스릴러를 좋아한다. 싸우고 차 추격이 있는 재미있는 액션영화를 좋아한다.” 

-두 딸(8세와 5세)을 어떻게 교육시키는가.
“모든 것에 대해 마음을 개방하도록 가르친다. 우린 대화를 많이 나눈다. 아이들 질문에 가능한 대로 솔직히 대답해 주고 모르면 모른다고 말한다. 아이들에게 필요한 도구와 정보를 준다면 아이들은 스스로 자기의 길을 찾아가리라고 생각한다. 아이들이 어디로 갈지를 미리 정해주고 싶지는 않다. 두 딸은 루테런 학교에 다니는데 어느 날 아이들이 내게 불교에 대해 관심이 있다고 말한다면 나는 아이들과 함께 그것에 대해 공부를 할 것이다.”

-남편도 같은 생각인가.
스파이 수전(왼쪽)이 식칼을 든 자객과 일전을 벌일 채비 중이다.
“우리 집의 황금률은 친절하면 만사형통한다는 것이다. 남편과 나는 이것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찾는 구체적인 것을 찾아보도록 가르친다.”

-영화에서 왜 그렇게 CIA 스파이로 나온 멋쟁이 주드 로에게 맥을 못 추는가.
“이 영화에서 처음으로 그를 만났는데 이틀 간은 그를 보기만 해도 얼굴이 붉어졌다. 내 분장사가 ‘정신 차려요’라고 말했을 정도다. 그는 정말로 총명하고 멋있는 사람이다. 미남이기도 하지만 그의 인간성이 더 아름답다.”

-만약 당신이 스파이라면 어떤 이름을 원하는가.
“내 어머니 이름인 샌디라고 하겠다.”

-아이들과 함께 마지막으로 구글을 들여다본 적이 언제인가.
“마틴 루터 킹 데이에 그의 연설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었다. 훌륭한 경험이었다. 아이들에게 역사를 가르쳐주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어떻게 건강을 유지하는가.
“이것저것 다 해보고 있다. 집에서 두 아이 쫓아다니는 것이 큰 운동이다. 난 잠을 별로 많이 필요로 하지 않고 피곤도 잘 느끼질 않는다. 그저 남이 하는 것과 같은 활동을 한다. 먹는 것에 대해서도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 내 건강의 비결은 나를 웃겨주는 남편과 훌륭한 아이들이다. 행복하면 건강하다.”

-현실에서의 스파이 활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것의 사실을 안다면 굉장히 두려울 것이다. 그러면서도 호기심이 간다. 우리 모두가 다 마찬가지로 그것에 대해 호기심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수많은 스파이에 관한 영화와 TV와 책이 나온다고 본다. 그것은 마치 우리가 우주에 대해 궁금해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스파이를 만난 적이 있는가.
“이 영화 때문에 전직 FBI 여자 요원으로 관광객으로 위장을 하고 전 세계를 돌면서 스파이 노릇을 했던 사람을 만났다.”

-그 사람 만난 느낌이 어땠는가.
“고독한 삶을 사는 것 같았다. 개체로서 자신의 실제 세상과 또 스파이로서의 다른 세상 그 어느 곳에도 속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영화는 부다페스트에서 찍었는데 그 곳에 대한 소감이 어떤가.
“너무 좋아 당장이라도 돌아가고 싶다. 첫 방문으로 사람들은 친절하고 도시는 정말로 아름다웠다. 다뉴브 강을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당신은 골든골로브 시상식 때 수상자 발표를 했는데 그에 대한 소감은.
“프린스를 본 것이 큰 수확이었다. 긴 드레스에 하이힐을 신어 무대로 올라갈 때 넘어지지 않으려고 신경 깨나 썼다. 무대로 나가기 전 프린스를 보고 너무 놀라 ‘요 프린스!’하고 소리를 질렀더니 그는 깔깔대고 웃었다. 당황해서 혼났다.”

-당신은 영화에서 온갖 희한한 무기와 물건을 소유하는데 실생활서 아끼는 물건은 무엇인가.
“I-패드다. 여행을 하면서 그 것으로 영화도 보고 편지도 보내고 사진도 찍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난 망치나 드릴 같은 도구들을 좋아한다. 난 그런 것들을 써 가구도 직접 만들어 보려고 한다. 

-영화에서 F자 상소리를 수 없이 많이 내뱉는데 느낌이 어떤가.
“늘 어머니와 아이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걱정한다. 진짜로는 그렇게 욕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얼마 전에 어머니와 함께 길을 가고 있는데 어떤 사람이 내게 다가와 ‘난 당신이 더러운 입을 가져 좋다’고 말했을 때 너무 당황해 ‘아니, 난 진짜로 그렇지 않고 그것은 배역일 뿐’이라고 변명을 했다. 따라서 실제와 정반대의 사람 노릇을 한다는 것은 재미도 있다. 아직 아이들이 이 영화를 못 보게 하고는 있지만 10년 지나면 볼 테니 걱정이다. 감독을 탓하는 수밖에 없다.”  

-폴 휘그와 여자들이 주연하는 ‘고스트버스터즈’ 리메이크를 만드는데 원작 영화 본 소감이 어땠는가.
“너무 재미있고 우스워 같은 극장에서 두 번이나 봤다. 딸들에게도 보여주려고 한다.”
                                                      <한국일보 박흥진 편집위원/ hjpark1230@gmail.com>


             

스파이 (Spy)


모터사이클을  탄 수전(멜리사 맥카시)이 적을 향해 총을 쏘고 있다.

현존하는 스크린의 최고의 여자 코미디언 뚱보 멜리사 맥카시가 치고 박고 뛰고 달리고 욕질을 해대면서 화면을 주름 잡는 흥미진진한 스파이 액션 코미디로 액션과 코미디가 아주 잘 뒤범벅이 돼 폭소를 터뜨리면서 흥분감에 빠지게 만든다. 
맥카시가 멋진 조연진들의 후광을 받으면서 완전히 영화를 말아먹다시피 하는데 기차게 우습고 활기 넘치는 연기를 한다. 내뱉는 것 같은 짧은 F자 투성이의 욕설과 농담을 비롯한 대사와 역동적인 행동이 어디 하나 못 쓸데가 없다.
맥카시를 스타로 만들어준 ‘브라이즈메이즈’와 ‘히트’를 감독한 폴 휘그(각본 겸)가 맥카시와 세 번째로 손잡고 만든 영화로 둘은 여자들이 주인공인 ‘고스트버스터즈’를 함께 리메이크할 예정이다. ‘스파이’는 일종의 남성 스파이 액션영화의 우스개 액션 여성 판이라고 하겠는데 맥카시는 ‘왜 그런 영화가 남자의 전유물이냐’고 대들 듯이 여성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여자가 주연하는 액션 코미디의 귀감이 될 만한 작품으로 빅 히트가 예상되는데 상소리가 심하고 때로 액션이 과하게 폭력적인데도 거부감이 가지 않고 귀엽기만 하다. 기차게 재미있고 신나는 영화로 많은 조연진의 제 각각의 모습과 언행이 영화의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다.      
영화는 처음에 제임스 본드 스타일의 멋쟁이 CIA 첩보원 브래들리 화인(주드 로)이 불가리아에서 핵폭탄을 가동시킬 수 있는 장치를 찾기 위해 여러 명의 적들과 격투를 벌이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브래들리의 대담무쌍한 액션은 CIA 본부에서 인공위성을 통해 적의 일거수일투족을 파악하고 있는 내근 여직원 수전 쿠퍼(맥카시)가 정보를 브래들리의 귀에 꽂은 리시버를 통해 알려 주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보는 것이다. 그런데 수전은 자기를 거들떠보지도 않는 브래들리를 짝사랑하고 있다.
브래들리가 핵무기 딜러인 독하게 예쁘게 생긴 레이나(로즈 번)에 의해 제거되고 레이나가 “나는 전 세계에 있는 CIA 요원의 신원을 알고 있다”고 공표하면서 수전의 상관(앨리슨 제니)은 레이나가 신원을 모르는 수전을 현장에 파견키로 결정한다. 좋아서 죽겠다는 수전은 사실 내근직 이전에 일선 현장요원으로서 훈련을 받았다. 수전의 일선 파견에 적극적으로 반대하는 것이 산전수전 다 겪은 베테런 요원으로 으스대는 리처드 포드(제이슨 스테이덤이 실수 연발의 스파이 연기를 포복절도 하게시리 해낸다).
수전은 절대로 현장에 뛰어들지 말고 옷가방 크기의 핵폭탄 가동장치를 소유한 레이나의 행적을 추적해 보고만 하라는 지시를 받고 먼저 파리로 간다. 파리에 이어 로마와 부다페스트를 돌아다니면서 상관의 지시를 무시한 수전의 천방지축식 액션이 일어나는데 이런 과정에서 수전을 동행하는 사람이 뚱보여자를 좋아한다는 이탈리아의 플레이보이 첩보원 알도(피터 세라피노위즈). 그리고 수전은 레이나뿐만 아니라 역시 핵폭탄을 노리는 기름이 반질반질 흐르는 세르지오 데 루카(바비 카나발리)도 상대해야 하느라 바쁘다 바빠.       
액션장면 중에서 가장 위험하고 재빠르고 또 박력 있는 것은 주방에서 벌어지는 식칼을 휘두르는 수퍼모델 암살자 대 수전의 격투. 매카시의 육체적 코미디의 절경인데 그가 알루미늄으로 만든 주방기구를 머리에 쓰고 암살자의 칼날을 막는 모습이 가관이다. 진짜 잘 한다. R Fox. 전지역. ★★★★(5개 만점)        <한국일보 박흥진 편집위원/ hjpark1230@gmail.com>





러브 앤 머시 (Love& Mercy)


브라이언 윌슨(폴 데이노)이 TV 방송국에서 노래하고 있다.


1960년대 ‘굿 바이브레이션즈’ ‘슬룹 존 B’ ‘서핀 USA’ ‘서퍼 걸’ 및 ‘헬프 미 론다’ 등 수 많은 히트곡을 낸 캘리포니아 서프뮤직의 대표 보컬그룹이었던 비치 보이즈의 프론트 맨 브라이언 윌슨의 정신질환에 시달리는 개인적 삶과 사랑 그리고 그의 음악적 천재성 및 그룹 멤버들과의 관계를 진지하고 감정적으로 깊이 있게 그린 잘 만든 전기 영화다.
1960년대 브라이언이 젊었을 때의 음악활동과 1980년대 그가 정신질환에 시달리며 일종의 라스푸틴과도 같은 개인 의사 유진의 전횡적인 지배와 감시 하에서 벗어나려고 몸부림치는 모습을 시간대를 오락가락하면서 그렸는데 이런 시간대의 바뀜이 다소 급작스런 느낌은 있지만 흥미 있고 폭과 깊이를 함께 갖춘 준수한 작품이다.
많은 다른 음악인들의 전기영화와는 달리 이 영화는 비치 보이즈가 열광하는 청중들 앞에서 공연하는 장면이 전연 없고 또 다른 노래하는 장면도 가급적 절제해 묘사하면서 브라이언의 음악가로서의 창조성과 내면의 악마에 시달리면서 이를 극복하려는 노력에 집중하고 있다.
1980년대 브라이언(존 큐색)이 캐딜락을 사러 갔다가 아름다운 세일즈우먼 멜린다 레드베터(엘리자베스 뱅스)를 보고 첫 눈에 반해 그에게 구애를 한다. 이런 브라이언의 행동을 감시하는 것이 그의 개인 의사 유진 랜디(폴 지아매티). 브라이언과 멜린다가 데이트를 시작하자 유진은 멜린다를 자기 사무실로 불러들여 자신이 정신질환을 앓는 브라이언의 건강에 전적으로 책임을 지고 있으며 그의 법적 대리인임을 밝히면서 데이트 할 때의 브라이언의 행동을 자기에게 보고하라고 지시한다.
장면은 1960년대로 돌아가 브라이언(폴 데이노)과 그룹 멤버들 간의 음악활동이 진행된다. 브라이언은 대중 앞에서의 공연보다 스튜디오에서 녹음하는 것을 더 좋아하면서 인기 있는 서프뮤직을 넘어 보다 진지하고 복잡한 음악을 작곡하려고 한다.
이 때문에 멤버들과 갈등이 생기는데 비치 보이즈가 일본 공연을 갔을 때도 브라이언은 LA에 남아 머릿속에 있는 음악적 영감을 실제로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엘비스와 시내트라 등 수 많은 유명 가수들의 노래를 반주한 스튜디오 악단 레킹 크루를 고용해 획기적인 음악을 작곡하고 편곡한다. 그리고 브라이언은 서서히 정신질환에 시달리게 된다.
멜린다는 브라이언의 두 번째 아내가 돼 지금까지 행복하게 살고 있고 돌팔이 유진은 법원의 판결에 따라 면허가 취소되면서 브라이언은 마침내 자유의 몸이 된다. 영화는 멜린다가 브라이언의 자유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뛰어난 것은 브라이언의 역을 맡은 두 배우 데이노와 큐색의 연기다. 둘 다 브라이언과 닮은 데라곤 없지만 그의 음악적 천재성과 정신적 육체적으로 자신의 적과 싸우는 내적 연기를 매우 훌륭하게 보여준다. 빌 폴래드 감독. PG-13. Roadside. 전지역. ★★★½(5개 만점)         <한국일보 박흥진 편집위원/ hjpark1230@gmail.com>


본드 악인 신재승




007 제임스 본드 영화에서 주색잡기에 능한 킬러 스파이 본드에 못지않게 흥미 있는 인물이 본드 악인과 본드 걸이다. 특히 본드는 본드 악인이 없었더라면 평범한 술꾼 플레이보이 스파이에 지나지 못했을 것이다.
본드 악인은 냉혈동물 같은 킬러에서부터 거의 어릿광대처럼 구는 인물들까지 다양한데 여러 악인들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인물이 탐욕스럽고 냉소적인 오릭 골드핑거일 것이다. 역대 007시리즈 중 가장 잘 만들었다는 평을 받은 ‘골드핑거’에서 황금광 골드핑거로는 독일 배우 게르트 프뢰베가 나오는데 복덕방 아저씨 같은 모습의 프뢰베가 본드를 가지고 놀다시피 한다.
그런데 이 골드핑거의 바디가드이자 킬러로 벙어리인 아드잡(막일이라는 뜻)은 한국인이다. 거구에 검은 상의와 타이를 매고 치명적인 금속 테두리를 한 샐크햇을 사용해 사람 잡는 아드잡역은 일본 올림픽 역도선수 해롤드 사카다가 했다. 결국 아드잡은 영화 끝에 이 실크햇 때문에 본드에 의해 감전사 당한다.
본드 악인으로 나온 또 다른 한국인으로는 ‘다이 어나더 데이’에서 킬러 자오로 나온 릭 윤(사진)이 있다. 그는 남침을 시도하는 북한군 대령(한국계 윌 윤 리)의 하수인으로 나와 본드와 싸우다 황천으로 간다.
아드잡과 자오에 이어 세 번째로 본드 악인으로 등장하는 인물이 신재승이다. 신재승은 오는 9월8일에 출간될 영국 작가 앤소니 호로위츠의 제임스 본드 소설 ‘트리거 모티스’(Trigger Mortis)에 나오는데 복수심에 불타는 새디스틱하고 간교한 인물이라고 최근 외신이 전했다. 아드잡이나 자오보다 훨씬 비중이 큰 역으로 알려졌다. 왜 호로위츠가 본드 악인으로 한국인을 골랐을까.
호로위츠는 서스펜스 미스터리 베스트셀러 작가로 특히 제임스 본드 소설의 작가 이안 플레밍과 명탐정 셜록 홈즈를 만들어낸 코난 도일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고 한다. 그는 인터뷰에서 “본드와 홈즈야 말로 영국을 가장 충분하게 정의하는 인물들일 것”이라고 말했다.
‘트리거 모티스’는 플레밍 가족의 허락을 받아 쓴 것으로 원고 초본을 읽어본 가족은 “손톱을 깨물게 만드는 소설로 이안의 타이프라이터에서 찍혀 나온 것이나 다름없다”고 칭찬했다고 영국의 텔레그라프지가 말했다.
소설은 호로위츠가 플레밍의 가족으로부터 받은 플레밍의 단편 유고로 TV 시리즈에 사용할 예정이었으나 쓰지 않은 ‘머더 온 휠’(Murder on Wheel)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섞어 썼는데 호로위츠는 인터뷰에서 “진짜 본드로 되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얘기는 ‘골드핑거’가 끝난 지 2주 후인 1957년에 시작된다. 본드가 참가한 유럽 국제 자동차경주대회인 포뮬러 원으로부터 시작해 미국과 소련이 우주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본드가 미국의 우주계획을 사보타지하려는 소련의 음모를 분쇄한다는 것이다.
재미있는 것은 이 소설에서 본드 걸이자 본드 악인으로 나오는 여자가 ‘골드핑거’에서 본드 걸로 나왔던 푸시 갤로어라는 점이다. 호로위츠는 본드 소설 중 ‘골드핑거’를 제일 좋아해 푸시 갤로어를 재등장시킨 것으로 알려졌는데 소설에는 푸시 갤로어 외에도 새 본드 걸로 제파디 레인이 나온다고 한다.
레즈비언이기도 한 푸시 갤로어(이름이 아주 음탕하다)는 역대 본드 걸 중에서 가장 품위 있고 농염한 섹스어필을 분출하는 여자다. 영화에서 그 역은 풍만한 육체와 느끼할 정도로 진한 얼굴을 한 오너 블랙만이 맡아 본드 역의 션 코너리와 화끈한 러브신을 보여준다. 굿 콤비네이션!
본드 걸 하면 보통 본드의 성적 노리개로 생각하기 쉬우나 많은 본드 걸들이 본드를 죽이려는 본드 악인들로 나왔다. 이들은 처음에는 본드의 야수적 성적 매력에 굴복, 그와 정사를 나누다가 뒤늦게 제 정신을 차리고 자기 직분으로 되돌아가곤 한다.
여자 본드 악인 중에서 가장 겁나는 사람이 ‘007 위기일발’에서 국제 테러암살단’인 ‘스펙터’의 아주머니 킬러 로사 클렙(롯테 레냐)이다. 로사는 구두 앞꿈치에서 튀어나오는 독침으로 사람 잡는다. 그러나 로사는 나이도 많고 팔등신 미녀가 아니어서 본드와 통정하진 않는다.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한으로 여자를 성적 노리개 정도로나 생각하는 본드가 사랑에 빠져 결혼한 적이 있다. ‘여왕폐하의 007’에서 제2대 본드인 조지 레젠비가 유럽 범죄조직의 두목 드라코의 외동딸 트레이시(다이애나 릭)를 사랑해 결혼하나 트레이시는 결혼식 직후 ‘스펙터’의 두목 블로펠드(텔리 사발라스)에 의해 암살된다. 터프 가이 본드가 눈물을 흘린다.  
골드핑거 외에 카리스마 강한 본드 악인으로는 역시 ‘007 위기일발’에서 ‘스펙터’의 킬러로 나오는 도널드 ‘레드’ 그랜트(로버트 쇼)를 꼽을 수 있다. 그랜트는 금발에 준마처럼 탄탄한 체구를 지닌 찬피동물로 눈 하나 깜짝 안 하고 파리 잡듯이 살인을 한다.
오는 11월에 개봉될 24번째 007시리즈 ‘스펙터’에서는 오스카 수상자인 오스트리아 배우 크리스토프 월츠가 본드 악인으로 나오고 본드 걸로는 레아 세이두와 모니카 벨루치(50)가 나온다. 벨루치는 역대 본드 걸 중 가장 나이 먹은 여자다.
‘트리거 모티스’가 영화로 만들어지면 과연 한국의 어느 배우가 신재승의 역을 맡게 될지 자못 궁금하다. 옛날처럼 중국이나 일본 배우 쓰지는 않겠지.
                                                          <한국일보 박흥진 편집위원/ hjpark123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