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야기

2014년 8월 19일 화요일

‘신 시티: 데임 투 킬 포' 제시카 알바


섹시함의 비결은‘자아 사랑’… 엄마가 된 뒤 몰입연기


22일 개봉되는 범죄 액션 스릴러이자 느와르 드라마인 흑백 입체영화‘신 시티: 데임 투 킬 포’(Sin City: A Dame to Kill For)에서 복수심에 불타는 싸구려 술집의 스트립댄서 낸시로 나오는 섹시스타 제시카 알바(33)와의 인터뷰가 2일 베벌리힐스의 포시즌스 호텔서 있었다. 이 영화는 프랭크 밀러의 그래픽 노블이 원작으로 2005년에 나온‘신 시티’의 속편이다. 브루스 윌리스, 조쉬 브롤린, 미키 로크, 에바 그린 및 데니스 헤이스버트 등 호화 캐스트의 폭력과 유혈이 난무하는 작품인데 한국계 배우 제이미 정이 긴 칼을 휘두르면서 나쁜 놈 여러 명의 목을 잘라 버린다. 감독은 전편을 연출한 로버트 로드리게스와 프랭크 밀러. 아버지가 멕시코계이어서 가무잡잡해 더 섹시한 알바는 갈색 긴 머리의 소녀처럼 동안이었는데 생글생글 웃는 모습이 귀엽기 짝이 없었다. 매우 명랑하고 솔직했는데 33세에 두 아이를 가진 여자가 어떻게 그렇게 날씬한 몸매를 지닐 수 있는 것인지 불가사의라 하겠다.                                
-당신은 복수심에 불타는 여자로 나오는데 실제로도 그런 성격인가.
“앙심을 품을 것이 아니라 때가 되면 그것을 풀어놓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정신건강에도 좋다. 나는 나의 잘못으로부터 무언가를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다.”

-댄스를 기막히게 잘 추던데 어떻게 배웠는가.
“춤이 몸에 편안하게 느껴지는데 두 달이 걸렸다. 그 다음으로는 춤으로써 낸시와 감정적으로 연결이 되도록 노력했다.”

-돈과 남자 중 어느 것이 더 유혹적인가.
“그것들보다 가장 유혹적인 것은 힘이다. 힘은 모든 약한 것을 분쇄한다. 그래서 우리는 전쟁을 하는 것이다.”       

-당신뿐 아니라 액션마저 섹시한데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로버트와 프랭크가 영화를 상스럽지 않고 아름답고 섬세하며 예술적으로 처리했기 때문이다. 이 영화는 마치 음악처럼 물 흐르듯 하고 있다. 피마저 하얀 색이니 멋있지 않은가.”

-섹시하다고 느끼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자아 사랑이다.”

-아이를 둘이나 둔 당신은 어떻게 그렇게 완벽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가.
“난 꽤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다. 가급적 가공식품을 피하고 신선한 음식을 먹으려고 한다. 그러나 난 운동은 별로 안 좋아한다. 그것은 지루하기 때문이다. 요즘은 내 자신의 회사 운영에 따른 스트레스 때문에 요가를 한다.”

-당신이 설립한 회사 어네스트 컴퍼니는 어떤 회사인가.
“유해물질 없는 가정 및 아동용품을 만든다. 내 첫 딸 아이를 가졌을 때 아기용 세탁제로부터 앨러지 반응을 일으켰다. 그래서 연구를 했더니 세탁제는 물론이요 아기용 샴푸와 기저귀에도 유해물질이 가득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래서 유해물질이 없는 세척제와 기저귀와 샴푸와 비타민 등을 만드는 회사를 설립한 것이다.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 곧 세계적으로 회사를 넓혀갈 예정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어디까지 갈 것인가.
“갈 데까지 갈 것이다. 난 어미 곰으로 내 가족에게 해로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무슨 일이라도 할 것이다. 그게 내가 지금 매일 하고 있는 일이다.”  

-당신은 21세에 영화계에 들어온 뒤로 섹스 심벌이라는 타이틀이 붙었는데 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 딱지는 그냥 남들이 내게 붙여준 것이다. 그 때 난 어려서 그것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를 몰랐다. 그러나 지금은 나 자신에 대해 확실한 신념이 있으며 여자로서의 내 몸과   성적인 것과 나 자신의 주인이 되었다. 따라서 이렇게 새로 찾은 확신을 가지고 연기와 창의성에 접근하는 것은 날 자유롭게 한다. 이제 내게 있어 연기란 내가 완전히 자유롭고 창의적이며 또 공개적이 되기 위한 공간에 지나지 않는다.”                       

-당신이 신 시티에 산다면 잘 살 수가 있겠는가.
“잘 지낼 것이다. 난 사기꾼적 기질이 있어 매사를 이리저리 빠져 다니면서 처리하는 기술이 있다.”         

-어머니라는 것이 연기에 어떤 변화라도 일으켰는가.
“물론이다. 그 전과 완전히 달라졌다. 자의식에 사로 잡혔던 과거와 달리 어머니가 된 뒤로 나는 역에 완전히 나를 몰입시키고 있다. 내가 맡은 역에 충실치 못하면 아이들에게도 충실할 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이 당신 직업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낸시가 무대에서 요염한 자세로 춤을 추고 있다.
“아이들은 배우라는 것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그저 멋있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당신은 영화를 찍을 때 나체로 계약에 나오지 않는다는 조항을 반드시 넣는다는 것이 사실인가.
“많은 배우들이 서슴지 않고 옷을 벗는데 그것은 그들 자신이 결정하기 나름이다. 난 나대로 결정하는 것이다.”

-어떤 디자이너를 좋아하며 어떤 배우가 당신에게 영향을 주었는가.
“베르사체, 켄조, 이브 생 로랑 등 한두 사람이 아니다. 난 언제나 자신이 하는 일에서 예외적인 것을 할 줄 아는 사람으로부터 영향을 받았다. 따라서 이 영화를 만든 로버트와 프랭크로부터 큰 영향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아이들 다음으론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
“난 연기를 좋아한다. 사람들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것을 좋아한다. 평생 그 일을 하기를 희망한다. 연기 외에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장소를 마련해 주는 것을 좋아한다. 둘 다 할 수 있으니 난 감사하며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언젠가 다시 TV에 출연할 뜻이 있는가.
“내 회사 경영 일이 너무 바빠서 당분간 TV에 나올 일은 없을 것 같다.”

-파파라치에 어떻게 대처하는가.
“그것에 대해 너무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고 그냥 내 할 일만 하기로 했다.”

-타블로이드가 당신에 관해 쓴 터무니없는 글을 읽을 때 느낌은 어떤가.
“난 그것들을 안 읽는다. 종종 다른 사람들을 통해 내 얘기를 듣곤 하는데 하도 터무니가 없어 아예 신경을 안 쓰기로 했다.”

-앞으로 어떤 영화들에 나올 작정인가.
“내 회사가 날로 발전해 나는 이제 경제적 기반이 단단해졌다. 따라서 내가 마음에 끌리는 작품을 만들고 또 출연하기가 과거보다 쉬워졌다. 어떤 것은 대규모 예산이 소요되는 것일 수도 있고 또 어떤 것은 오락위주이며 그리고 저예산의 독립영화에도 나올 것이다.”

-당신 회사의 직원들이 당신에 어떻게 접근하는가. 스타로 보는가, 사장으로 보는가.
“난 한 사람이다. 다르게 행동하지 않는다. 그들은 나를 제시카로 본다. 우린 같이 점심을 먹고 남들처럼 서로 가족과 일에 대해 얘기를 나눈다.”

-당신이 생각하는 가장 글래머러스한 사람은 누구인가.
“장소로는 파리이고 사람은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다. 그는 정말로 우아하고 아르답고 글래머러스한 여자다.”

-당신의 약점은 무엇인가.
“나의 아이들이다.”

-미란 때로 그것을 지닌 사람에게 저주로서 작용할 수도 있는데 당신의 미에 대한 정의는 무엇인가.
“그것 하나만이 당신의 전부라고 생각한다면 미는 저주가 될 수 있다. 당신이 그것과 완전히 연결되지 않을 때야 비로소 그것은 저주가 되지 못한다.”

-어떤 팬레터를 받는가.
“내가 20대 초반 때 너무나 괴상망측한 팬레터들을 받아서 그 뒤로 나의 경호원들이 팬레터를 내게 주지 않는다. 그러나 요즘에는 트위터니 페이스북 등이 있어 이런 매체를 통해 팬들과 서로 소통하고 있다. 서로 대화를 주고받으니 재미있다.”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보기가 좋은가.
“별로 안 좋다. 얼굴 여기저기에 주름이 생겨 화장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점심때가 지나갈 무렵에야 내 얼굴이 내가 바라는 얼굴이 되곤 한다. 때론 예쁘기도 하고 또 때론 그렇지 않기도 하다.”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
“계절에 달렸다. 여름에는 신선한 샐러드요 겨울에는 구운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난 조리법만 준다면 무엇이든지 만들 수 있다.” 
                                        <한국일보 편집위원 / hjpark1230@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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